BUSINESS AREA
오상자이엘은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를 추구합니다.
솔루션 소개
구매문의
박진환 차장
032-524-0700(#219)
RIGID ERP
제품특성
RIGID ERP는 POP시스템, 그룹웨어, SCM과 연동하여 기업의 사내외 인프라를 완벽하게구축
할 수 있는 기업정보자원 통합 프로그램 입니다.
  •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GUI제공
  •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쉽게 수용할 수 있는 탄력적인 시스템
  • PCB제조사에 적합하게 설계된 프로그램과 개발환경
  • 보고서양식의 엑셀파일 전환사용으로 보 고양식의 편의성
전체 구성 모듈
그룹웨어 사내게시판 / 개인일정관리 / 주소록 / 업무일지 / 전자결재 / 결재승인 / 메일송수신 / 자료첨부 / 캘린더 등
기준정보 관리 각 모듈의 기본적인 코드관리 및 정보관리 (거래처, 제품, 자재, 단가, 사양이력, 환율 등)
자재관리 영원관리 사양관리 생산/외주관리 품질관리 인사/급여관리 회계관리
  • 발주관리
  • 입고관리
  • 출고관리
  • 재고,수불관리
  • 실적현황
  • 판매계획작성
  • 수주관리
  • 출하관리
  • 계산서관리
  • 입금관리
  • 실적현황
  • 재단사양
  • HOLE사양
  • 인쇄회로사양
  • 적층구조사양
  • 메모사양
  • 공정사양
  • 이력관리
  • CAM이력
  • 투입현황
  • CNC사양
  • 생산계획작성
  • 작업지시서
  • POP공정처리
  • 작업일보
  • 입출관리
  • 공정불량관리
  • 외주관리
  • 재고,수불관리
  • 실적현황
  • 부적합내용
  • 공정별부적합
  • 공정별가중치
  • 부적합통보서
  • 품질개선대책서
  • 수리지시서
  • 부적합현황
  • 인사기본관리
  • 근태관리
  • 급여관리
  • 상여관리
  • 퇴적관리
  • 연말정산관리
  • 회계전표관리
  • 자금관리
  • 고정자산관리
  • 어음관리
  • 재무제표
  • 세무관리
자재관리 영원관리 사양관리 생산/외주관리
  • 발주관리
  • 입고관리
  • 출고관리
  • 재고,수불관리
  • 실적현황
  • 판매계획작성
  • 수주관리
  • 출하관리
  • 계산서관리
  • 입금관리
  • 실적현황
  • 재단사양
  • HOLE사양
  • 인쇄회로사양
  • 적층구조사양
  • 메모사양
  • 공정사양
  • 이력관리
  • CAM이력
  • 투입현황
  • CNC사양
  • 생산계획작성
  • 작업지시서
  • POP공정처리
  • 작업일보
  • 입출관리
  • 공정불량관리
  • 외주관리
  • 재고,수불관리
  • 실적현황
품질관리 인사/급여관리 회계관리
  • 부적합내용
  • 공정별부적합
  • 공정별가중치
  • 부적합통보서
  • 품질개선대책서
  • 수리지시서
  • 부적합현황
  • 인사기본관리
  • 근태관리
  • 급여관리
  • 상여관리
  • 퇴적관리
  • 연말정산관리
  • 회계전표관리
  • 자금관리
  • 고정자산관리
  • 어음관리
  • 재무제표
  • 세무관리
임원정보 영업실적정보, 생산실적정보, 구매현황정보, 품질현황정보 등
SCM 예상발주현황 / 공정진행현황 / 공정완료현황 / 공정연수처리 / 공정완료처리 / 마감현황 / 미마감현황
전체 구성 모듈
자재관리시스템
다품종 생산에 따른 과다한 자재재고의 보유로 자본잠식과 창고실물과의 전산상 재고 일치성을 고려, 생산라인,외주라인, 창고등 모든 재고자료를 신속히 제공 원활한 생산을 지원하는 시스템 발주, 납품, 불출, 재고상황등 일상업무의 흐름을 한눈에 볼수 있어 자재수급및 생산일정계획 수립용이
영업정보시스템
기업의 중요개체인 고객관리, 주문, 출고 , 서비스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운영함으로서, 영업및 마케팅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주문처리의 경직성, 생산부문과의 의사소통, 고객납기지연의 세부정보를 제공. - 매입/ 매출처별 실적으로 영업정책에 대한 수립및 지원으로 경영합리화 지원
사양관리시스템
원판을 기준으로 제품의 재단방법을 최적의 분석으로 자동 산출하며, 제품의 공정표준서, 작업지침서, 표준사양 구성등 생산활동의 근본이 되는 업무처리가 진행. 신제품 개발 진행현황등 각가의 부서와 업무연계로 업무의 활성화를 지원
정형화된 제품사양서를 기준으로 작업에 대한 수립및 지원으로 경영합리화 지원
주문처리의 경직성, 생산부문과의 의사소통, 고객납기 지연의 세부정보를 제공
생산/외주관리시스템
생산계획에 따른 생산라인, 외주라인의 생산 진척현황을 다양한 분석자료를 통해 영업간의 업무효율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며, 또한 다품종 생산에 따른 생산라인, 외주라인, 창고등 모든자료를 신속히 제공하고, 복잡한 업무처리에 많은 인력과 시간소요 등의 제반 문제점을 개선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각 업무들을 유기적으로 연결, 사무처리의 성역화및 자동화로 원가절감및 경영 합리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시스템
품질관리시스템
대외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있어서 중요 한 부분을 차지 하고있는 품질관리는 제품에 대한 질을 높이며, 이것을 인증하는 검사성적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LOSS율을 줄이고, 이에 관련된 사무처리의 자동화로 합리적인 품질관리를 이루는 시스템 ERP와 연동하여 각종보고서 작성이 수월하고 이에 관련된 통계자료 제공
인사/회계관리시스템
기업의 활동과 함께 수반되는 인사,급여, 회계와 관련 모든 정보의흐름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
POP시스템
제조현장의 디지털화를 위한 생산시점 정보관리로 바코드를 이용한 리얼타임 자료를 ERP로 전송
생산라인및 품질이상시 신속한대응
생산성향상및 부가가치 증가
현장과 사무실의 일원화
품질유지비용 절감
자재관리시스템
생산공정 상황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
외주협력사와의 생산변화에 신속한 파악으로 업무 LOSS 감소
ERP와 연동함으로 실시간 정보제공에 대응력 향상
협력관계의 상호 신뢰및 견고화
자원의 효용성 증가
외주처와의 계획정보공유및 양방향의 가시성 확보
구매문의
전은갑 차장
032-524-0700(#214)
박진환 과장
032-524-0700(#219)